[김운회의 '새로 쓰는 한일고대사']

 

한일고대사를 다시 쓰며

한일고대사를 다시 쓰며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운회입니다. 저는 이제 한일고대사를 다시 씀으로써 한국 - 일본의 뿌리깊은 역사전쟁을 종식시키고 동북공정에 대해 효과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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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다시 보는 일선동조론 : "여기서 한국이 보이니까 좋네" 
(1) 일선동조론: 일본은 본가, 한국은 분가 
(2) "여기서 한국이 보이니까 좋네" 
 
제 2 장. 열도를 뒤덮은 한국의 이름 
(1) 열도를 뒤덮은 한국의 이름 
(2) 한일동족론 
 
제 3 장. 부여의 새벽 
(1) 발, 박, 백에서 부여까지 : 부여의 어원적 고찰 
(2) 부여의 아들, 고구려와 백제 
 
제 4 장. 백제는 신화다 
(1) 백제의 신화 
(2) 부여, 백제, 일본 : 일본(日本), 왜(倭)를 정벌하다. 
 
제 5 장. 적과의 동침 
(1) 시앗싸움의 시작 : 주몽, 적과의 동침 
(2) 고구려와 부여, 카인과 아벨 
 
제 6 장. 압록강을 건너 한강으로 
(1) 험난한 부여의 여정 
(2) 압록강을 건너 한강으로 
 
제 7 장. 근초고왕, 야마토 왕조를 열다 
(1) 진구황후와 오우진 천황 
(2) 야마토 왕조의 시조, 근초고왕 
 
제 8 장. 부여의 나라, 일본 
(1) 고마와 담로 
(2) 부여의 나라, 일본 : 범부여연합국가의 성립 
 
제 9 장. 한 줄기, 두 연꽃 
(1) 열도로, 열도로 
(2) 한 줄기에 핀 두 송이의 연꽃 : 무령왕과 닌도쿠 천황 
(3) 닌도쿠 천황의 아버지 오우진 천황이 곤지왕 ? 
(4) 다시 안개 속으로 
 
제 10 장. 의문의 고리, 곤지왕 
(1) 의문의 고리, 곤지왕 
(2) 열도로 간 곤지왕 
 
제 11 장. 곤지왕와 왜 5왕 
(1) 곤지왕과 왜 5왕 
(2) 왜왕 무(武) = 유라쿠 천황 = 곤지왕 
 
제 12 장. 개로왕을 위한 만사(輓詞) 
(1) 개로왕·곤지왕과 왜 5왕 
(2) 야마토 왕조의 새로운 시조, 게이타이천황는 무령왕의 아우 
(3) 베일에 쌓인 천황가 
 
제 13 장. 안동장군 왜국왕 
(1) 안동대장군 왜국왕 
(2) 헤게모니 쟁탈전 : 부여계 내부의 권력투쟁 
(3) 백제제군사 왜국왕 
 
제 14 장. 성왕, 성명왕, 긴메이천황 
(1) 반도부여의 성군, 성왕 
(2) 성왕, 성명왕, 긴메이 천황 
 
제 15 장. 천황가의 조상신, 성왕 이마끼오오가미 
(1) 백제 성왕, 천황가의 조상신 
(2) 성명왕의 후예들 
 
제 16 장. 우리의 이름, 왜 
(1) 왜(倭), 한국인들의 이름 
(2) 광개토대왕과 왜(倭) 
 
제 17 장. 왜의 뿌리를 찾아서 
(1) 왜(倭)의 뿌리를 찾아서 
(2) 쥬신과 왜 
 
제 18 장. 열도부여의 전개 
(1) 일본의 시작, 야마토의 실체 
(2) 열도부여의 전개 
 
제 19 장. 천황과 『일본서기』 
(1) 5~6세기 열도부여의 지배자들 
(2) 천황의 등장과 『일본서기』 
(3) 『일본서기』의 역사적 의미 

 

 

 

우리도 오랑캐

이 글을 읽기 전에 아셔야 할 사항들: 한국 고대사 천년의 패러다임을 넘어저는 현재의 한국을 반도쥬신으로, 몽골은 몽골쥬신, 만주는 만주쥬신, 일본을 열도쥬신으로 부르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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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쥬신

한민족의 기원과 대쥬신 2 : 당신은 쥬신한국인을 의미하는 용어로 가장 오래 남아있는 말이 조선과 고려이다. 조선이라는 명칭은 고려(고구려)보다는 포괄적이다.『구당서』나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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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본가, 한국은 분가

제 1 장. 다시 보는 일선동조론- 여기서 한국이 보이니까 좋네 -들어가는 말우리 역사에서 이완용만큼이나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된 사람은 이광수 선생과 최남선 선생입니다.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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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한국이 보이니까 좋네" <상>

(2) "여기서 한국이 보이니까 좋네"이제 일선동조론에 대해 다시 한번 가볍게 살펴보고 부여사의 기나긴 여정을 출발합시다. 여기서 살펴 볼 것들은 지나치게 황당한 것들을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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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한국이 보이니까 좋네" <하>

그리고 스사노오가 만약 일본에서 한반도로 왔다고 한다면, 규슈(미야자키 또는 가고시마) 또는 혼슈(시마네) ― 신라(한반도) ― 이즈모(시마네) 등에 이르는 길이 과연 가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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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도를 뒤덮은 한국의 이름 <상>

제 2 장. 열도를 뒤덮은 한국의 이름들어가는 말『삼국유사(三國遺事)』에 연오랑·세오녀(延烏郞·細烏女)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동해 연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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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도를 뒤덮은 한국의 이름 <하>

그 후 1948년 에가미나미오(江上波夫) 교수의 이른바 『기마민족국가(騎馬民族國家)』이론이 등장합니다. 에가미 나미오 교수는 4세기 초에 기마민족인 고구려 또는 부여계의 일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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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동족론

(2) 한일동족론저는 이미 『대쥬신을 찾아서』를 통해 한일 동족설의 여러 가지 증거를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간략히 검토나 해보고 넘어가겠습니다.조용진교수는 한국인의 특징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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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의 새벽

제 3 장. 태양의 아들, 부여들어가는 말『삼국지』위서「동이전」한(韓)조에는 마한에는 각각 장수가 있는데 그 중에 큰 자들은 스스로 신지(臣智)라고 불렀으며, 그 다음은 읍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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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의 아들, 고구려와 백제

(2) 부여의 아들, 고구려와 백제 쥬신의 여명기에 있어서 부여는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하나의 나라라고 볼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부여족을 의미한다고 보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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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는 신화다"

제 4 장. 백제는 신화다 들어가는 말 : 역사가 된 신화 지난 2000년 『The Jesus Mysteries』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2002년 동아일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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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제의 신화

(1) 백제의 신화반도쥬신(한국)의 사학계에서는 백제를 실체로 보고 있습니다. 반도 사학계에 따르면, 백제는 BC 18년경에 한강유역에 건국하여 스스로 성장하다가 3세기 중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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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日本), 왜(倭)를 정벌하다

(2) 일본(日本), 왜(倭)를 정벌하다그러면 당시 중원(中原)에서는 쥬신과 부여를 어떤 방식으로 계통화하고 있는 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즉 쥬신 - 부여 - 까오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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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Godot)를 기다리며

들어가는 말 제가 에레훤(Erehwon)을 여행할 때의 이야기입니다.1) 바람이 휘몰아치는 황량한 벌판에서 나는 여러 명의 병정들이 줄을 맞추어 걷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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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제의 근거지, 요서 지역

(3) 백제의 근거지, 요서 지역 이제 베일에 쌓여있는 '백제'라는 명칭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삼국사기』에서는 "온조는 하남위례성에 도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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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다라', 곰나루인가 스마트빌딩인가?

(4) '구다라(クタラ)', 곰나루인가 스마트빌딩인가? 쥬신은 예로부터 태양과 관련이 깊은 민족입니다. 태양을 의미하는 고유어는 '해'인데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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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신류어(朝鮮類語)와 까오리류어(高麗類語)

제 6 장. 끝없는 전쟁의 시작들어가는 말 : 닮은 그대, 주몽과 김누루하치저는 『대쥬신을 찾아서』를 통하여 주몽은 쥬신의 건국아버지의 표상(The Symbol of F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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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려와 부여, 끝없는 전쟁의 시작

(2) 쥬신 분열의 시작, 시앗 싸움 쥬신의 역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측면은 고구려와 부여의 갈등입니다. 고구려와 부여의 싸움은 수백년에 걸쳐 진행된 것으로 갈수록 악화되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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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계 토착화의 진통

(4) 부여계 토착화의 진통 부여계는 장기간 토착화되어 고대국가를 만들어간 신라와는 달리 여기저기로 이동하였기 때문에 토착민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는 어려웠던 것으로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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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로 가는가, 구름들이여

제 7 장. 압록강을 건너 한강으로들어가는 말푸른 염소를 부르네 ― 歌노태맹수만 나비의 강물, 붉은하늘 너울거리며 날아가는이름받지 못한 말들들리지 않는 노래 저뭉글거리는 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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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록강을 건너 한강으로

(3) 압록강을 건너 한강으로부여계가 한반도로 이주했다는 사실에 대하여 한국의 사학계는 부정으로 일관하고 있지만 부여계의 남하에 대한 연구는 열도(일본)에서는 상당히 진행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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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구황후, 고구려·신라를 정벌하다

제 8 장. 근초고왕, 야마토 왕조를 열다들어가는 글다음의 글을 봅시다."황후는 와니노쯔(和珥津)를 출발하였다. 바람의 신이 바람을 일으키고 해신이 파도를 일으켜 범선은 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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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토 왕조의 시조, 근초고왕

(2) 야마토 왕조의 시조, 근초고왕『일본서기』는 연대를 조작하여 시기를 정확히 판별하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중요한 역사적 사실들은 다른 사서와 비교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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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와 곰고을의 사람들

제 9 장. 부여의 나라, 일본들어가는 말 : 부여와 곰 고을의 사람들진(秦)나라 때 박사를 지냈던 복생(伏生)의『상서대전』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나옵니다.1)"해동에 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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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와 담로

(1) 고마와 담로양나라(502~556)의 역사를 기록한 『양서(梁書)』의 기록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백제는 도성을 고마(固麻)라 하고 읍을 담로(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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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부여 연합국가의 성립

(2) 부여의 나라, 일본 : 범부여연합국가의 성립 한반도 남부로 남하한 부여 세력은 반도부여를 기반으로 담로 또는 이와 유사한 제도를 토대로 열도부여의 건설에 박차를 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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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열리는 일본의 역사

제 10 장. 한 줄기, 두 연꽃 들어가는 글 『일본서기(日本書紀)』에는 백제와 일본과의 관계를 암시하는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진구황후 51년조에는 "내가 친교하는 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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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령왕과 닌도쿠 천황

(2) 한 줄기 두 연꽃 : 무령왕과 닌도쿠 천황 『일본서기』 조메이 천황(舒明天皇) 7년조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백제에서 온 손님들을 조정에서 대접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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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진 천황이 곤지왕?

(3) 오우진 천황이 곤지왕 ? 닌도쿠 릉의 옆에는 『일본서기』에 백제인으로 분명히 기록된 주군총(酒君塚)이 있고 오늘날에도 남백제 소학교, 백제역, 백제대교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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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도로 간 곤지왕

(2) 열도로 간 곤지왕 : 흑룡이 곰고을에 날고백제의 가수리왕(개로왕)이 곤지 왕자에게 명하여 자신의 임신한 아내와 결혼을 시켜 일본으로 가게 하였습니다. 이 일은 반도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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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으로 보는 백제사

제 12 장. 곤지왕이 유라쿠 천황인 까닭들어가는 글 : 한눈으로 보는 백제사다음은 『북사(北史)』의 「열전(列傳)」에 있는 백제(百濟)에 대한 기록입니다.1) 이 기록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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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지왕과 왜 5왕

(1) 곤지왕과 왜 5왕일본고대사의 가장 큰 쟁점들 가운데 하나가 이른바 왜 5왕에 관한 것입니다. 즉 『송서』「왜국전」에는 중국 남조(南朝)의 송나라로 사신을 파견하고 관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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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왕 무(武) = 유라쿠 천황 = 곤지왕

(2) 왜왕 무(武) = 유라쿠 천황 = 곤지왕현재 일본에서는 왜왕 무(武)가 제 21대 유락쿠(雄略) 천황이라는 것이 정설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에도시대 중기의 국학자였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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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로왕을 위하여

제 13 장. 개로왕을 위한 만사(輓詞)들어가는 글 : 개로왕을 위하여『삼국사기』「열전」에는 특이하게도 도미설화(都彌說話)가 있습니다. 도미는 현재의 서울 부근 벽촌 평민이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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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일본 천황가의 개조, 개로왕

(1) 현 일본 천황가의 개조, 개로왕이제 일본 고대사의 가장 큰 쟁점 가운데 하나인 이른바 왜 5왕을 좀 다른 각도에서 분석해 봅시다. 『송서』「왜국전」에는 찬(讚),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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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타이천황은 무령왕의 아우

(2) 야마토 왕조의 중시조, 게이타이천황은 무령왕의 아우게이타이 천황과 무령왕이 친형제임을 증명하는 중요한 유물이 발견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일본의 국보로 지정되어있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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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대장군 왜국왕

제 14 장. 안동장군 신라제군사 왜국왕들어가는 글다음은『북사(北史)』「열전(列傳)」에 나오는 왜국(倭國)의 주요 내용들입니다. 여기에서는 백제와 신라가 일본을 큰 나라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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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계 내부의 권력투쟁

(2) 헤게모니 쟁탈전 : 부여계 내부의 권력투쟁『송서』「왜국전」에 나타난 왜왕의 작호는 마치 한반도 남부 지역이 왜왕의 지배영역처럼 묘사되어있습니다. 이 기록으로 살판이 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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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에서 열도로 : 헤게모니의 이전

(4) 반도에서 열도로 : 헤게모니의 이전백제가 멸망(475)하자 열도부여는 반도부여(백제)의 재건에 총력을 다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를 전후하여 반도부여(백제)와 열도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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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개토대왕비의 답답한 해석

제 15 장. 우리의 이름, 왜(Wa)들어가는 말 : 광개토대왕비의 답답한 해석광개토대왕비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어 우리를 당혹스럽게 했습니다."百殘新羅, 舊是屬民由來朝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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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倭), 한국인들의 이름

(1) 왜(倭), 한국인들의 이름저는 그 동안 누누이 왜(倭)는 한국인을 비하하는 말이라고 강조해왔습니다. 위치로 말하자면 현재의 경상남도와 전라남도, 황해도 해안, 충청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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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개토대왕비의 왜(倭)

(2) 광개토대왕비의 왜(倭)반도 쥬신에서는 왜(倭)를 현재의 일본 열도라고 일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1963년 이후 반도쥬신의 북부(북한)를 중심으로 일본사를 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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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이름, 왜

제 16 장. 왜의 뿌리를 찾아서들어가는 말일본 제국주의 시대 당시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교) 교수였던 스에마쓰야스카즈(末松保和)의 대표적인 저서는 『임나흥망사(任那興亡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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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사서에 나타난 왜의 실체

(2) 고대 사서에 나타난 왜의 실체고대 사회에 있어서 한반도 지역의 연안 지역 거주자들에 대하여 왜(倭)라고 불렀다는 것은 여러 사서들에 의해 검증되고 있습니다. 사서들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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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쥬신의 또 다른 이름

(3) 왜, 쥬신의 또 다른 이름신라와 관련하여 나타나는 왜라는 것은 가야를 의미한다는 말들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삼국사기(三國史記)』에서는 가야가 멸망한 이후 신라를 괴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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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마민족국가와 범부여연합

제 17 장. 야마토 다마시들어가는 말한국과 일본 양국의 사학계는 『일본서기』진구황후 49년조의 기사문제, 임나일본부, 칠지도, 왜5왕의 군호문제, 광개토대왕비에 나타난 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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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시작, 야마토의 실체

(2) 일본의 시작, 야마토의 실체열도쥬신들은 대화(大和) 또는 대왜(大倭)라고 쓰고 똑같이 야마토(やまと : [yamato])라고 읽습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글씨를 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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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왕, 두 얼굴의 대왕

제 18 장. 백제 성왕이 킨메이 천황?들어가는 글1985년 한국의 대통령이 일본을 방문한 자리에서 당시 히로히토(裕仁) 천황은 "사실은 우리 조상도 백제인입니다."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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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왕, 성명왕, 킨메이 천황

(2) 성왕, 성명왕, 킨메이 천황지금까지 우리는 킨메이 천황이 백제의 성왕과 동일인이라는 것을 고바야시 교수와 홍윤기 교수의 견해를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고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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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라 히바리의 꿈

제 19 장. 성왕과 가야(임라) 삼총사들어가는 글 : 미소라 히바리의 꿈川の流れのように (강물의 흐름처럼)知らず知らず 步いて來た 細く長い この道모르고 모르고 걸어왔네 좁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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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나 3총사 : 성왕 - 소가씨 - 킨메이 천황

(1) 임나 3총사 : 성왕 - 소가씨 - 킨메이 천황백제의 역사에는 목라근자(木羅斤資 : ? ~?)라는 인물이 나옵니다. 구체적인 생몰연대는 알 수가 없지만 근초고왕·근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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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꾸마치의 후예, 천황 위에 군림하다

(2) 불교 삼총사 : 성왕 - 소가씨 - 킨메이 천황― 모꾸마치의 후예, 천황 위에 군림하다 ―한국의 충남 부여에 가면 일본의 민간 단체가 세운 불교전래사은비(佛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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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황가의 조상신, 성왕 이마끼오오가미

제 20 장. 천황가의 조상신, 성왕 이마끼오오가미들어가는 글지금까지 우리는 일본 천황가에 대하여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해왔습니다. 일단 그 동안의 논의들을 간략하게 한번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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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계의 성지, 히라노 신사

(1) 백제 성왕, 천황가의 조상신쿄토(京都)에는 아름다운 벚꽃으로 유명한 히라노 신사(平野神社)가 있습니다. 해마다 4월이면 벚꽃의 바다로 출렁이는 이 곳은 이미 천년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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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왕의 후예들

(2) 부여계의 성지, 히라노 신사이제까지 교토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벚꽃의 신사인 히라노 신사가 바로 성왕을 모시는 사당이라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일본의 사학계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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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카문화의 스이코 천황에서 사이메이 천황까지

제 21 장. 미녀와 영웅 - 스이코 천황, 사이메이천황, 텐지천황 들어가는 말교토(京都)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는 야사카신사(八坂神社)인데 이 신사의 신이 바로 스사노오노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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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제 구원의 여신, 사이메이 천황

(2) 백제 구원의 여신, 사이메이 천황일본 고대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사이메이 천황에 대해 먼저 이해를 해야 합니다(그런데 이 부분들은 일본 고대사의 상당히 전문적인 부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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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의 등장 : 텐지 천황

(3) 영웅의 등장 : 텐지 천황일본의 역사에서는 중요한 분기점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사에서는 중요한 사건들이 베일에 가려져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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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지천황, 백강 전투를 위해 태어난 사람

제 22 장. 텐지천황과 텐무천황들어가는 말 : 진신의 쿠데타(壬申の亂)텐지 천황은 등극한 후 잦은 병 치례를 합니다. 텐지 천황 사후에 황위 계승전쟁으로 일어난 것이 바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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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지와 텐무, 난형난제(難兄難弟)

(2) 텐지와 텐무, 난형난제(難兄難弟)열도 쥬신(일본)의 고대 역사상 가장 유명한 형제 천황은 텐지(天智) 천황과 텐무(天武) 천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텐지 천황은 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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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무천황의 비밀

(3) 텐무천황의 비밀저는 지금까지 텐무 천황의 실제 모습에 대해 여러 가지 분석들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원하게 분석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좀더 본격적으로 텐무 천황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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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하, 논어(論語)라도"

제 23 장. 텐무, 세상을 속이다들어가는 말 : "폐하, 논어(論語)라도"열도 역사의 대표적인 화두는 바로 천황(天皇)입니다. 일본의 천황은 실권도 없는 명목상의 통치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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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지노카미와 무쿤다

(2) 우지노카미와 무쿤다『일본서기』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에 앞서 야마토 지역의 호족들의 성씨 제도를 먼저 볼 필요가 있습니다.야마토 정권이 수립되어갈 당시 야마토 지역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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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서기>의 역사적 의미

(3) 『일본서기』의 역사적 의미반도부여(백제)의 멸망 이후 열도는 당시의 현실을 심각한 국가적인 위기상황으로 받아들이고 본격적인 체제정비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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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마치며

글을 마치며― 허상(虛像)은 자아(自我)에 달라붙으려 한다.다만 자아는 허상의 유일한 안식처이기 때문에. ―1.이제 길고도 길었던 부여의 역사도 마무리할 때가 되었습니다.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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