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돌'은 왜 '고인돌'이라 하는 걸까?

[차근차근 한국미술사 1] 선사 시대 무덤 ‘고인돌’ 이름의 내력

www.ohmynews.com

 

 

 

[이진아의 지구 위 인류사]

출처; 시사저널 (sisajournal.com)

 
 

 

《가락국탐사》의 저자 이종기가 처음 고대 한반도에 활발한 해양활동이 있었을 가능성을 탐구해서 제시한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던 것은 두 가지 아이템이었다. ‘파사석탑(婆娑石塔)’과 ‘...

 

 

[이진아의 지구 위 인류사(가야사 편)] 한국은 해상왕국이었다 (하) - 시사저널

2010년대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요인들이 등장하면서 서기 1세기 무렵 한반도 남부 지역에 무수히 작은 해상국가들이 존재했었다는 가설에 갑자기 힘이 실리게 된다. 해안지역을 개발하면서 아주

www.sisajournal.com

 

[이진아의 지구 위 인류사(가야사 편)] 한국은 해상왕국이었다 (상)유라시아 대륙의 지도를 보자.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부분은 왼쪽에서부터 로마, 그리스, 그리고 한국이다. 유라시아 대륙 전체에서 외관으로 볼 때 가장 닮은 모습을 하고 있고, 위도...

 

[이진아의 지구 위 인류사(가야사 편)] 한국은 해상왕국이었다 (상) - 시사저널

유라시아 대륙의 지도를 보자.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부분은 왼쪽에서부터 로마, 그리스, 그리고 한국이다. 유라시아 대륙 전체에서 외관으로 볼 때 가장 닮은 모습을 하고 있고, 위도도 비슷하

www.sisajourna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