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력사를 찾아서

《환국-가사라국》 3. 환국은 어디인가?(6) 본문

지음/《환국-가사라국》

《환국-가사라국》 3. 환국은 어디인가?(6)

대야발 2024. 2. 14. 10:55
SMALL

 

《환국-가사라국》

 

3. 환국은 어디인가?(6)

 

  

3.3.4 윤복현 -12환국은 유라시아 대륙 전체

 

 

한민족의 고대사의 범위는 [12환국]으로 대변되는 유라시아 대륙 전체이다

[자료]고대 중국 문헌이 증언하는 고대12환국

한국(桓國)과 한국의 12 연방국(聯邦國) 실체 위치 1

 

 

 

고대 중국[진서(晉書) - 사이전(四夷傳)]에서 전한다.

 

裨離國在肅愼西北 馬行可二百日 領戶二萬 養雲國去裨離馬行又五十日 領戶二萬

비리국재숙신서북 마행가이백일 령호이만 양운국거비리마행우오십일 령호이만

 

寇莫汗國去養雲國又百日行 領戶五萬餘 一群國去莫汗又百五十日 計去肅愼五萬餘裡

구막한국거양운국우백일행 령호오만여 일군국거막한우백오십일 계거숙신오만여리

 

해설: "비리국은 숙신의 서북쪽에 있는데 말을 타고 200일을 가며 가구의 수는 2만호이다. 양운국은 비리국에서 또 말을 타고 50일을 가며 가구의 수는 2만호이다. 구막한국은 양운국에서 50일을 가며 가구의 수는 5만여호이다. 일군국은 구막한국에서 150일을 가야하는데 이를 계산해보면 숙신에서 5만 여리를 가야하는 거리이다."

 

 

 

고대12환국의 위치를 기록하고 있는 고대 쥐나의 지도

 

숙신(肅愼)은 파나류산(派奈留山) 아래 파나류국을 일컫는 말로 곧 한국(桓國)을 뜻하는 것이지만 한국(桓國)12연방국 중 본국(本國)을 의미한다. 즉 천해의 동쪽 땅에 하늘나라에서 내려오신 한인(桓因)께서 처음으로 세상을 여신 곳이다.

 

숙신의 원음(原音)은 조선(朝鮮)이라고도 전하는데, 진서(晉書)에 기록하기를 12연방국 중 4곳의 나라 이름과 대략적인 위치와 거리를 기록하고 있다. 진서는 당나라 태종(이세민)때인 서기 644년 편찬된 책이며, 한인(桓因)께서 세상에 내려오셔서 한국(桓國)을 여신지 7840 여년이 흐른 후의 기록이다. 진서가 만들어진 서기 7세기경 당시에는 숙신(肅愼)은 흑룡강성과 연해주 일대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이곳 숙신으로 부터 말을 타고 서북쪽 방향으로 200일 가면 12연방국중 하나인 비리국(裨離國)이 있다고 전하는 것으로 보아 7세기 까지 비리국과 관련된 국가나 혹은 후손들이 끊어지지 않고 연결이 되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진서(晉書) 에서 전한다.

肅愼氏一名邑婁 在不咸山北 去夫餘可六十一行 東濱大海 西接寇漫汗國

숙신씨일명읍루 재불함산북 거부여가육십일행 동빈대해 서접구만한국

 

北極弱水 其土界廣數千里

북극약수 기토계광무수천리

 

해설: "숙신씨는 일명 읍루라 하는데 불함산 북쪽에 있으며 부여에서 60일을 가야한다. 동쪽은 큰 바다에 닿았으며 서쪽은 구만한국에 접해있고 북쪽으로는 약수에 닿았다. 그 땅의 경계는 넓고 길어 수 천리에 이른다."

 

숙신과 읍루는 모두 한국(桓國)을 지칭하는 것이며, 불함산은 현재의 백두산이라고도 전한다. 부여(夫餘)는 해모수 단군이 건국하셨던 북부여(北夫餘)를 가리키는 듯하고, 약수(弱水)는 현재의 흑룡강 즉 아무르(Amur)강 이다.

 

진서(晉書)가 편찬된 시대는 서기 644년이지만, 그 역사서의 내용은 동진(東晉)과 서진(西晉)의 역사인 서기 3세기부터 서기 5세기 때까지의 내용을 기록하고 있다. 때문에 진서(晉書)의 기록에 보이는 대부분의 지명(地名)은 그 당시의 지명이거나 혹은 수 세기 앞선 지명으로 봐야한다. 물론 수 백 년 동안 혹은 수 천년동안 변하지 않는 지명(地名)도 있을 수 있으나 거의 대부분 지명 등 명칭은 국가나 땅을 지배했던 민족(民族)들에 의해 변경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출처; 윤복현, 한국고대사를 새로 쓰는 사람들의 주장 -한민족의 고대사의 범위는 [12환국]영토였던 유라시아 대륙 전역이다. 플러스코리아

http://www.pluskorea.net/sub_read.html?uid=9738§ion=section78§ion2

 

 

 

 

 

 

 

LIST